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9 01:35
관리 메뉴

켄난 & 이콘

단두대의 마지막 공개처형 희귀영상 본문

켄난&이콘

단두대의 마지막 공개처형 희귀영상

게으른토끼 2016. 12. 26. 13:36

1939년 단두대의 마지막 공개처형 희귀영상



"단두대" 요즘에 많이 생각나는 단어입니다. 


단두대 ( 프랑스 : Guillotine)는 2 개의 기둥 사이에 매달아 칼날을 떨어 뜨리고 기둥 사이에 재운 사람의 목을 절단 참수 집행 장치입니다.  프랑스 혁명에서 수형자의 고통을 완화시킥고 인도적 목적으로 채용된 이후 프랑스에서는 1792년에서 1981년까지 189년동안 사용되었다.  " 참수 ","단두대 "라고도 하지만 이보다 정확히 말하면 참수형 집행시에 사용되는 사형대 전반을 말하며 단두대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단두대 같은 단두를 실시 장비의 원형은 13세기 유럽에 이미 존재했습니다.


프랑스는 단두대가 채용되기 이전 평민은 교수형이 적용 되었습니다, 참수는 귀족 계급에 대해서만 집행되었는데 당시 참수에는 도끼와 칼이 이용되고 있었지만 사형 집행이 미숙련이거나 하는 경우 죄수의 목에 여러번 베는 등 잔인한 광경이 전개되고 수감자에 엄청난 고통를 주는 것도 많은 반면에 숙련된 솜씨 있는 사형 집행인을 고용해야했다 수감자는 부유한 자로 한정했습니다.


프랑스 혁명 발발후 입헌의회 의원이었던 조셉 기요틴 ( 프랑스 : Joseph Ignace Guillotin, 영어 : Dr. Joseph-Ignace Guillotin, 프랑스어 발음 : [ɡijɔtɛ] , 1738년 5월 28일 - 1814년 3월 26일 )이 수형자에 불필요한 고통을 주지않고 게다가 신분과 빈부에 관계없이 명예로운 참수형이 적용 될 수있는 「단순한 기계 장치를 적용해서 인도주의 적인 처형을하도록 의회에 제안했습니다. 기요틴의 제안은 처음에는 조롱하였지만 그의 다시 제안과 설득으로 그 안이 채택되어 단두대는 1792년 4월 25일에 의회에서 공식적으로 처형 도구로 인정받았습니다. 이것은 종래의 처형 기구보다 고통없이 집행하는 기구로 알려졌습니다.


단두대는 수술 아카데미의 비서였던 외과의사 앙투안 루이(Antoine Louis, 1723년 2월 13일 - 1792년 5월 20일)가 디자인 설계를 하였는데 단두대의 이슬로 사라진 유명한 사람으로는 국왕 루이 16세 ,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  혁명의 거물 조르주 당통, 공포 정치를 주도한 막시밀리안 로베 스피에르, 프랑스혁명 당시 악질검사 후키에 탄뷔루등이 단두대에서 참수되었습니다.


이 처럼 프랑스의 공포 정치에서 모든 당파를 차례로 처형한 상황은 당시의 사람들에 의해 "단두대 구토"라고 했습니다.


1939년에 단두대로 사형 집행된 영상인데 단두대의 공개처형은 이번이 마지막이었습니다.

 희귀영상 소개합니다.


1939년 6 월 17 일 이른 아침  단두대에서  공개적으로 처형된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유진와인만 (Eugène Weidmann)이라는 사람으로 미국인 관광객 납치로 시작하여 1937년 파리 지역에서 2 명의 여성과 4 명의 남성에 살인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유진와인만 (Eugène Weidmann)은 재판을 통해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1939 년 6 월 17 일 아침 유진와인만은 감옥 세인트 피에르 (Palisson Saint-Pierre) 앞에서 끌려 고나왔고, 거기에서 단두대와 많은 군중들이 그를 기다렸습니다. 참석자 중에는 17세의 영국의 영화배우  전설 크리스토퍼 리 (Christopher Lee)도 있었다고 합니다. 유진 와인 만 (Eugène Weidmann)은 단두대에 준비되었고  프랑스의 최고 집행관은 칼날을 지체없이 집행했습니다.


그런데 엄숙하게 집행하고 나서, 군중들이 손수건을 사용하여 위이드 만의 피를 기념품으로 적셔갔다고 합니다. 


행사가 끝난 후 당국은 "대중을 처형하고 대중들에게  유익한 영향을 미치기는 커녕"공개 처형이 "인간 본성을 파괴하고 관중들의 "히스테리 행위"가 너무 심해  프랑스 대통령 Albert Lebrun은 향후 모든 공개 처형을 즉각 금지했습니다. 단두대는 프랑스 공화국이 알고 있는 유일한 실행 수단이었습니다. 단두대는 1792년부터 1977년까지 사용되었습니다. 거의 200년 동안 단두대는 수십만 명의 범죄자를 신속하고 고통없는 방법으로 처형하였습니다. 


오늘날까지 시행되는 여러 형태의 사형제와 비교할 때 통증과 "청결함"에 근거하여 판결을 내리면 단두대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합니다. 단두대는 사람들을 처형하는 가장 인도적인 방법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정죄받은 사람은 고통을 느끼지 않으며, 죽음은 거의 즉각적이며, 육체적 고통이 거의 없습니다. 희생자의 머리는 그 당시 그의 뇌의 포도당과 혈중 농도에 따라 약 10-13 초 동안 생존합니다. 그러나 머리는 타격과 동시에 혈액 손실로 무의식 상태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단두대는 공포의시기 (1793 년 6 월에서 1794 년 7 월)에 15,000 명에서 40,000 명 사이의 사망자가 예상되는 범위에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사형 제도가 폐지는 1981년 9 월에 공식적으로 만 189년으로 사용을 끝냈습니다. 영국 배우 크리스토퍼 리 (Christopher Lee)는이 마지막 공개 처형시에 참석하여 현장을 보았다고 합니다. 그는 17 세였습니다.


단두대의 사형집행인은 국가 유명인이었다. 사형 집행자들은 프랑스 혁명 당시 여러 차례의 참수를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율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심도있는 판결을 받았을 때 커다란 평판을 얻었습니다. 이직업은 종종 대를 이어 내려가는가족 사업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