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18 12:01
관리 메뉴

켄난 & 이콘

시리아에서 비밀 작전중인 러시아 특수부대 희귀영상 본문

켄난&이콘

시리아에서 비밀 작전중인 러시아 특수부대 희귀영상

게으른토끼 2016. 12. 25. 14:01


시리아에서 비밀 작전중인 러시아 특수부대 희귀 영상


러시아의 VGTRK TV 채널은 러시아 국방부 특별작전부대 (SOF)가 시리아에서 작전중인 은밀한 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SOF는 우리에게 알려진 가장 일반적인 스페츠나츠로 보입니다만, 사실 이들은 특수작전군으로 독립되어 SSO 라고 불립니다.


시리아에서 테러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50개국 미국과 연합군도 지난 5년 동안 작전하고 있다는 증거를 보이지는 않았는데 이번에 러시아는 비밀리에 진행하는 특수부대의 작전을 공개했습니다.

화면내용은  러시아군의 특수전사령부, SSO, 이들이 시리아에서 어떻게 반군과 다에쉬(IS)들과 교전 했는지에 대한 영상자료로 보입니다.


이 보도는 시리아에서 작전중인  SOF 부대장 인 바딤 (Vadim) 대령의 인터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부대 지휘관인 대령은 TV 특파원에게 시리아에서 그의 부대  SOF가 수행하고 있는 작전과  주요 임무를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 러시아 공군에게 전투기와 공격 헬리콥터가 목표를  정밀 공습 할 수있게 위치와 움직임 정보를 제공
  • 반군 사령부 지휘관의 정보 수집 및 파괴를 포함하여 적 후방에서 특수 작전 수행
  • 요새화 된 반군 병력의 위치를 파괴하고 시리아 정부군을 지원
  • 중요한 전투 지원등이라고 말했습니다.

저기에 나오는 현장 지휘관 바짐(대령)이 말하는 내용중에 "인간이라면 공포를 느껴야 합니다. 공포를 느끼지 않는다면 그런 사람은 그저 머저리일 뿐입니다. 공포가 적절한 대응과 작전을 수행이 가능케합니다." 라고 하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대령은 또한 그의 부대원이  다루는 모든 작전의 비밀수준을 "아내는 내가 떠날 때 내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묻지도 않는다."라고  비밀수준을 설명했습니다. 

바딤 (Vadim) 대령은 러시아 최고 영예인 "영웅러시아연방"훈장을 수여 받은 전력이 있습니다.


좀  더 SSO에 대해 설명하자면 


ССО России(러시아 연방 특수작전군 - 줄여 특수목적군) 



2009년 창설된 총 참모부 예하에 위치한 특수전 지휘부로 개설되어진 부서입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존재 조차도  몰랐습니다.  2012년에 그 지휘부는 "SSO"(특수작전군 -  특수목적군)의 작전 지휘부로 개편되었습니다. 이 "특수목적군"이 처음으로 알려진 것은  2013년 게라시모프 참총이 외국 무관들에게 처음 밝혔다고 합니다. 그 이후 시진핑에게  "우리 특수목적군 생긴거 맞다" 고 재 확인 시켰서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그들이 첫번째로 대규모 전술 훈련을 시작했을때가 2013년 카바르디노-발카리야인데 누가 보면 GRU 예하 소속인줄 알았지만 아닙니다. SSO 오퍼레이터들 저기에서 러시아식 제임스 본드라고 언급하지만 한 대원이 "우린 그것보다 더한 존재들입니다 "으로 답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여기에 GRU와 SSO는 다른 조직인가요?  구조 상으로는 다른 조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GRU는 세계 군 정보 수집, 군 첩보,방첩의 역활을 하는 것이며 (미국의 DIA와 동일) 대한민국 정보사의 역활을 하고, SSO가 특전사의 개념이라는 것입니다. 

어딘가 익숙한 러시아 스페츠나츠 같아 보였지만 위용과 실력이대단하다고 합니다.

FSB도 울고 갈 정도의 장비와 실력을 갖추고있습니다.

ORSIS T-5000으로 무장한 저격수


경무장 작전중....

특수목적군 SSO

엄청나게 위화감을 내뿜는 러시아의 특수목적사령부, 줄여 "특수목적군"은 현재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자료참조 출처:우랄잉여공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