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9 03:33
관리 메뉴

켄난 & 이콘

싱가포르에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유념해야 할 법률 12 본문

켄난&이콘

싱가포르에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유념해야 할 법률 12

게으른토끼 2017. 1. 5. 19:22

싱가포르에 여행을 간다면 반드시 유념해야 할  특이한 법률 12


19세기 아시아 무역항이자 수 많은 이주노동자들이  거주를 하기 시작 하면서 많은 범죄의 온상지 였던 싱가포르. 


게다가 싱가포르는 다민족으로 이루어진 국가이기에 각 민족들간의 분쟁이나 다 종교간의 갈등이 우려되는 곳 이었지만, 1960년대 리 콴유 총리가 통치하기 시작하면서  강력한 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싱가포르 국민들의 준법정신이 자리 잡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엄격한 제도들 덕분에 싱가포르의 범죄율은 현재 세계 최저수준에 가깝게 되었으며, 오늘날과 같은 국제도시의 명성도 얻게 되어 오히려 강력한 법률이 보이지 않는 관광자원으로 힘을 발휘하게 되었다.


여기, 우리는 감옥에 수감 될 수도 있는 12개의 특이한 싱가포르 법률을 소개합니다. 



1. 노래 부르기

대중 앞에서 노래 하는 것은 3 개월의 징역형을 선고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래 자체의 행위는 싱가포르에서 불법이 아니지만, 외설적이거나 불쾌한 가사 역시 구치소에 유치 될 수 있습니다. 

 

2. 침 

습관적으로 침 밷기를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이 싱가포르에서 침을 뱉는 다면 그냥 넘어가지 않습니다.


공공 도로 또는 어떤 상점에 있더라도 침을 뱉은 사람에게는 1,000 달러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3. 껌 판매 / 껌을 반입하거나 씹는 행위

세계의 대부분의 거리에서 보이는 검은 색 얼룩은 껌때문에 그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싱가포르에서는 그런 모습을 보기 어렵습니다. 


싱가포르는 거리가 깨끗하기로 유명한데그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껌 반입금지 때문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껌을 아예 판매하지 않습니다. 껌 자체가 반입금지 품목이기 때문에 아예 껌을 가져가는 것도 안됩니다.

관광객이 가져온 껌이라 하더라두 공공장소나 거리에서는 씹을 수 없으며 특히 바닥에 껌을 버리면 안됩니다. 최대 $ 700의 벌금이 부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다른 사람의 와이파이 사용하기

무료 와이파이를 함부로 사용하는 것을  조심해야합니다. 


권한이 없는 무료 와이파이를 함부로 사용하는 경우 해킹으로 간주되어 벌금에 징역까지 선고될 수 있다고 하니 우리나라와는 확연히 다른 정책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면 해킹으로 정의하고 3년 징역 유죄의 판결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화장실 내리기를 잊어 버린다면

싱가포르에서 화장실에서 물을 내리는 것, 버리는 것을 잊는다면,  이것이 형사상의 범죄라는 사실을 알게될 것입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뭐 이런것까지..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화장실에서 물을 내리지 않고 간 사람 때문에 불쾌해지는 경험이 있다면 납득이 되는 규정입니다. 사실 우리나라도 은근히... 많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만드는 행위에 대해서 벌금제도로 미연에 방지하는 것 같습니다. 약 150달러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최근에는 자동으로 물을 내려지는 자동 세척되는 변기가 많이 보급되어 물을 내리지 않아 벌금이 부과되는 사례는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6. 공공 엘리베이터에서 소변

 싱가포르에서는 '소변 탐지 장치'가 엘리베이터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소변 냄새가 감지되는 순간 경보를 울리므로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엘리베이터의 문이 잠겨집니다.  그 다음은 ....개망신좀 당하고 벌금 왕창 내면...끝.

근데 왜...? 엘리베이터에서 소변을.......개냐?


7. 낙서 

많은 국가에서 낙서를 형사 범죄로 간주하지만 관련 법규가 완화되고 저명한 예술가들이 낙서를 통해 표현 행위를 했습니다. 뭐...멋진 그림 낙서 같은 것 말입니다....


이렇게 웬만하면 눈 감아줄 만한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싱가포르 에서는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라는 이유로 철저히 제재를 가하며 이는 고위층, 외국인에게도 결코 예외없이 적용됩니다. 


10여년전 미국 청소년인 '마이클 페이'가 싱가포르에 놀러 왔다가 타인의 차량 십수대를 벽돌로 부수고, 페인트 스프레이를 뿌려 더럽히는등 못된 장난을 저질렀는데 싱가포르 정부는 미국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그 미국인 '마이클 페이'군을 가차없이 태형(곤장)에 처했습니다. 덕분에 당시 초강대국 미국의 자존심이 상당히 상한 적이 있습니다. (....거.... 쌤통이네.....)


8. 동성애 관계 

많은 나라에서 동성애에 대해서 과거 법률에 대한 많은 검토와 변경이 있었지만 불행히도 싱가포르의 동성애는 예외 입니다.


법을 개정하려는움직임과 캠페인이 있긴 하지만  동성간 관계에서 친밀한 것으로 간주되는 사람들은  2년의 징역으로 처벌 됩니다.


9. 쓰레기 투척행위 

쓰레기를 길에다 버리는 경우 초범인 경우 500싱가포르 달러의 벌금이 부과되고 재차 적발되면 1,000~2,000 싱가포르 달러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거리청소를 통한 사회봉사 명령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는 쓰레기를 버리는 잘못을 저질렀습니다.'라고 인쇄된 자켓을 입고 반나절 이상 거리 청소 작업에 동원되며, 심지어는 TV뉴스에 등장하기도 한다.



10. 집안에서의 사생활

우리 모두는  집안에서 편안하게 남의 간섭없 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자기 집에서 무엇이든 하고 무엇을 입던, 간섭 당하지 않을 수 있지만 , 당신이 싱가포르에 살고 있다면, 달리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싱가폴 정부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집에서 샤워 후 나신으로 집안을 활보 했을때  커튼 사이로 당신의 모습을  누군가 보았다면 포르노물 혐의로 체포되어  2,000달러 벌금이 부과됩니다. 


11.공공 장소에서의 흡연 

많은 국가들이 공공 장소에서 흡연을 금지 한 반면, 싱가포르는 그 입장을 한 걸음 더 나아가 외부와 차량에서의 흡연을 금지했습니다. 

담배를 사고 팔 수있는 것은 아직 합법적이지만, 지정된 흡연 공간외에서 흡연할 경우  최대 $ 700의 벌금을 부과 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흡연율이 13.3%로 가장 낮은 국가이며 앞으로도 흡연율을 더 낮출 계획이라 합니다.


12. 악기 연주하기

길에서 사람들에게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에게 박수와 감사의 마음을 갖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싱가포르의 엄격한 법률에서는 범법자로 보는 것 같습니다.

싱가폴 법률에 따르면, "공공 도로에서 주변 사람에게 성가심을 일으키거나 유발할 수있는 방식으로 연주되는 악기는 유죄로 간주됩니다." 

좋은 음악이고 뭐고, 시끄럽게 하면, 닥치고 신고.... $ 1,000 벌금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외계인에게 전수받은 과학기술 증거 10가지

월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믿을 수 없는 상품 15가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50

악명이 높았던 비밀기관 TOP 10

웃기게 생겨서 폐기된 미국의 최첨단 전투기-Boeing X-32 JS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