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04 20:32
관리 메뉴

켄난 & 이콘

은밀한 사람들의 ,은밀한 무기 -접이식 기관총 FMG(폴딩 머신 건) 본문

켄난&이콘

은밀한 사람들의 ,은밀한 무기 -접이식 기관총 FMG(폴딩 머신 건)

게으른토끼 2016. 12. 18. 12:06


은밀한 사람들의 ,은밀한 무기 -접이식 기관총 FMG(폴딩 머신 건)

비밀요원들의  은폐무기- 접이식 기관총들

비밀경호원이나 비밀요원등 무장을 은밀하게 해야 하는 무장요원들을 위해 제작된 은폐된 무기이다.

경호나 암살등을 위해 제작된 특수무기로 작은 가방이나 노트북배터리등으로 위장이 가능하고 손에 들고 있어도 의심을 피해 무장을 유지할 수 있는 무기이다.




ARES FMG(폴딩 머신 건) ,접이식 기관총의 개발 배경은 재력있는 고위 기업인과 VIP들이 1980년대 초반 남미에서 납치되는 일이 빈번했고 이에 따라 개발되었다고 하지만 , 비밀경찰이나 비밀요원들의 암살이나 경호에 유용한 것으로 이를 염두에 두고 개발된 느낌입니다. 

초기에는 전체 생산을 하지못하고 프로토 타입만이 만들어졌다. 단점은 사정거리가 짧고 명중률이 낮았다.



접이식 기관총의 역사를  알아보자

1. The ARES/Warin Stealth Gun


1970 년대 중반 프란시스 J. 와린에 의해 설계되었고 무장노출을 피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평범한 상자모양으로 만들었다. 제작자 와린은 ARES로 아이디어를 특허로 출원하였다.

M-16의 아버지 인 유진 스토너 (Eugene Stoner)는 당시 아레스 (ARES)의 사장이었다. 그래서 무기의 설계자로 잘못 알려져 있습니다. 개발자는 프란시스 J. 와린입니다. 초기모델은 두개의 프로토 타입으로 개발되었고 조잡하였으나 분당 650발을 발사할 수있었다. 무게는 1. 8kg이었다.


2. The UC-9 and M-21


Utah Connor가 라디오로 위장한 접이식 기관총을 제작하였다. 라디오로 보이기 위해 옆에 안테나가 설치되어있다.

당시에는 위장된 요원이 목표나 대상 주변에서 테이블위에 라디오를 올려놓고 대기하다 2~3초안에  사용할 수있는 무기였다.


그래서 이접이식 기관총을 "Undercover 9"또는 UC-9라고도 불렀다.


UC-M21은 ARES FMG (폴딩 머신 건)를 기반으로 해 Dave Boatman과 Connor 에 의해 제작되었고 Uzi기관총과 같은 단순한 신축 식 볼트를 사용했는데 분당 895발을 발사할 수있었다. 

무게는 3. 4kg이었다 .

사용자의 효율적인 은폐를 위해 검정색, 파란색, 노란색, 황갈색, 빨간색 케이스등으로 제작되었다.


 UC-M21은 기존의 접이식 기관총보다 향상된 외장과 슬링 스위블이 추가되었다.

그러나 1986년 휴즈 수정안 (Hughes Amendment)에 의해 생산 라인을 종결 되었다.


3. PP-90s and Goblins


PP-90은 1980 년대 중반에 ARES에 의해 제작 된 미국산 ARES FMG (폴딩 머신 건)을 기초로 KGB비밀연구소  KBP 디자인국 툴라에서 제작된 총기이다.

PP-90는 러시아에서 대통령의 경호를 목적으로 제작하였는데, 앞서나온 ARES FMG는 그리 히트친 총이 아니었다. 


그 이유는 일단 RES FMG는 가늠쇠가 없어서 정조준이 불가능해 명중률이 노답이였던 점 때문이였다. 

애초에 호신용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무기들이 대부분 명중률과 사거리와는 거리가 멀긴하지만 PP-90의 경우엔 ARES FMG의 최대의 단점인 가늠쇠를 장착해서 정조준을 가능하게 했다.

가늠쇠가 부착되어 제작된 PP-90

PP-90은 좁은 공간의 탱크나 배에서 근무하는 해군에서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되었고, 숨겨진 휴대 목적으로 제작되어서 보다 비교적으로  컴팩트하고 평범한 금속 상자로 접혔다.


PP-90은 완전 자동 무기였다 .하지만 설계 자체에서 워낙 문제가 있었던 녀석이라 결국 대량 폐기되는 사태가 발생하고 현재는 극소수로 남아있는 녀석이다. 

PP-90M으로 변형되고  나중에 9x19mm Parabellum 변형이 도입되어 PP-92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4. Magpul FMG-9


2008년 유진스토너가 ARES FMG에서 만든 스텔스건을 바탕으로  Magpul에서 만들었다.

기존의 M-21 휴대용 라디오에서 착안하여 1980년대 라디오대신  노트북 배터리의  모양으로 업데이트된 모델입니다.


글록 18의 상부를 장착하는 방식으로 맨 위의 접힌 형태에서 장전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알아서 펴진다. 접힌 형태에서는 손전등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노트북 배터리, 후레쉬등으로 위장이 가능하다.

48발탄창을 사용할 수있으며 분당 1200발 발사가 가능하다. 뛰어난 성능은 아니나 은폐기술이 장점인 무기라 볼 수있고 암살,경호용으로 쓸 수도 있다.


현대적인 소형 subguns으로 H & K MP5K 의 MAC-10 , 우지 , 등 때문인지 실험용만 만들어졌다. 맥풀 사에서는 곧 정품이 출시된다고 하였지만 지금까지 출시되지 않았다.


지금 나오는 FMG-9는 글록17,18등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케이스로 보면된다.

정식 출시보다 응용되어 사용중 으로 보면 될 것 같다.




미국의 무서운 비밀 시나리오 " 피마캠프 (FEMA CAMP)"


모든 것을 감시하는 세상, 무엇이 우리를 감시하는가?


억만장자들의 비밀스런 고급 벙커, 초호화 지하실 "Iceberg Homes"


푸틴을 위해 움직이는 러시아 비밀기관들

Comments